투싼,쏘나타 미국 최고 안전 등급 획득 소식 |
현대의 투싼과 쏘나타 가 미국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동시에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습니다.
현대자동차의 투싼과 쏘나타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
충돌시험 결과 발표(24일,현지시각)에서
나란히 '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(Top Safety Pick+)'에
선정되며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합니다.
이번 시험 결과를 통해 안전한 차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,
지난 8월 판매 첫 달 6,609대가 판매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
신형 투싼의 향후 판매에도 더욱 탄력을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(IIHS,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)는 1959년 설립된 미국 내 80여개 보험사가 회원사로 가입해 후원으로만 운영되는 자동차 안전분야의 비영리 연구기관으로, 신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충돌시험 결과는 고객이 차량 안전성을 평가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. |
■ 최근 미국시장에 선보인 신형 투싼은 아래와 같은 우수한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최고의 안전차량에만 부여하는 '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'에 선정됐다.
1 |
전면 충돌(Moderate overlap front) |
우수(Good) |
2 |
측면 충돌(Side) | |
3 |
지붕 강성(Roof strength) | |
4 |
머리 지지대 및 좌석 안전도(Head restraints & seats) | |
5 |
스몰 오버랩(Small overlap front) | |
6 |
충돌 회피 장치(Front Crash Prevention) |
최우수(Superior) |
※ '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' 획득 조건: 4개 충돌 항목 우수(Good), 스몰 오버랩 평가 양호(Acceptable) 이상, 충돌 회피 장치 평가 우수(Advanced) 이상 |
■ 신형 투싼은 차체 강성을 강화하고 최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차량의 전체적인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.
1 |
초고장력 강판(AHSS: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/ 인장강도 60kg/㎟급 이상) 적용 비율 확대(18%→51%) |
2 |
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(8.5m→102m) |
3 |
승객룸 핫스탬핑 공법 적용 |
4 |
차체 주요 부위의 연결부 강성 강화 |
5 |
AEB (차량 혹은 보행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면 1차 경보하고 충돌 직전 차량을 긴급 제동시켜 주는 '자동 긴급제동 시스템)을 국산 SUV 최초로 적용 |
6 |
BSD (사각지대 및 후방의 고속 접근 차량을 인지해 경보해주는 '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) 적용 |
7 |
LDWS (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경고등 및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'차선이탈 경보 시스템) 적용 |
■ 또한 쏘나타도 새롭게 탑재된 '자동 긴급제동 시스템(AEB)'을 통해 '충돌 회피 장치(Front Crash Prevention)' 평가에서 최우수(Superior) 등급을 획득함으로써,
기존 '탑 세이프티 픽'에서 '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'로 등급이 상향됐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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