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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S/나라장터

16년1기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 등급화 결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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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년1기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 등급화 결과

 

조달청은 다수공급자계약업체의 계약물품별로 납기, 품질, 수요기관 만족도 등 계약이행실적을 평가하여 등급화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1. 16년1기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 등급화 결과

 

1. 다수공급자계약 업체의 계약이행 준수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2회 실시하는 계약이행실적 평가 및 등급화 결과를 2016. 2. 12. 9:00 확정, 공개하였습니다.

2. 평가결과는 종합쇼핑몰에 공개되며, 전기 평가에서 '미흡' 등급을 받은 업체가 금기 평가에서도 '미흡' 등급을 받은 경우에는 해당 품명의 차기 다수공급자계약이 1년간 배제됩니다.

 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 평가대상 실적 :

2015.1.1. ~ 2015.12.31.

적용시점 :

2016. 2. 13.

- 2단계경쟁 제안서 마감일이 2016. 2. 13.인 입찰건부터 적용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기준 :

「다수공급자계약업체의 계약이행실적평가 및 등급화 운영기준」(조달청 훈령 제1701호, 2015.6.24.)

☞ 평가결과 보러가기 (종합쇼핑몰 => 조달업체 로그인 => 마이페이지 => 계약이행능력평가)

 

 

2.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 등급화란?

 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대상:

다수공급자MAS계약업체( 종합쇼핑몰을 통한 납품실적이 없는 업체는 제외)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단위:

품명별로 해당 물품을 공급하는 계약업체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등급과 평가주기 :

4단계(최우수, 우수, 보통, 미흡) / 2회(원칙)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지표:

5개 항목(대분류 : 품질, 서비스, 납기, 수요기관만족도(가격, 납품), 계약이행성실도) /

13개 지표(소분류) : 구매계약에서 납품완료에 이르는 구매의 전 과정에서 추출

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 프로세스 및 단계별 이슈사항:

평가단위, 평가지표 별 배점 등은 구매환경 변화에 따라 조정

 

■ 계약이행실적 평가제도의 단계별 추진

도입기( '09년 1월)

배수관 등 *4개 품목 시범운영

확대기( '10년)

다수공급자계약 주요물품으로 확대

- 계약이행실적평가 및 등급화로 '계약 후 경쟁체제/를 확립

정착기( '11년)

전면실시 및 등급별 관리정책 실시

 

 

3.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절차

계약이행실적을 연 2회 평가 -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새로운 평가결과가 확정·공개 

 

 

 

4. 조달청 MAS계약이행실적 평가 결과 이의제기 절차

 

■ 이의제기 심사신청

▶계약상대자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평가결과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제기심사신청서(별지)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평가담당공무원에게 이의신청

■ 이의제기 심사대상

▶이의제기심사 대상은 '다수공급자계약업체의 계약이행실적 세부평가기준'에 의거 실시한 계약이행능력실적의 근거자료 및 사실의 명백한 오류로 인해 작성된 평가결과를 보정하기 위한 심사에 한함

■ 이의제기 심사 및 결과통보

▶평가담당공무원은 이의신청 접수 후 14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해야 함. 다만, 불가피한 경우에는 7일의 범위 이내에서 그 기간을 연장 가능

■ 이의제기 분쟁조정안 상정

평가담당공무원은 계약상대자가 이의제기 처리결과에 불복할 경우 계약심사협의회에 분쟁조정안을 상정할 수 있음

※ 이의제기 심사신청서는 「계약이행능력 실적 및 등급화 운용기준」의 별지 서식을 따름

 

 

조달청 MAS계약이행실적평가 및 등급화 세부평가기준

 

평가

항목

평가지표

정의

수식

단위

분류

배점

지표

배점

납기

납기 준수율

납품기한 내에 납기된 비율

(납품기한 내로 납품한 건수/전체 납품 건수) * 100

%

25

13

평균 납기지체일수

납품기한을 넘겨 지체된 평균일수

(납품 지체된 건의 지체일수의 합/전체 납품 지체건수)

12

품질

조달품질신문고 하자처리 요청건수

해당업체에 대한 조달품질신문고 하자조치 요구 총 건수(종결건 기준)

해당업체 하자조치 요구 총 건수(완결된 건 기준)

21

9

품질 만족도

수요기관 만족도 조사 중 품질 만족도 조사 항목의 점수

검사단계에서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수요기관 담당자가 입력한 품질 만족도

12

수요

기관

만족도

가격 만족도

수요기관 만족도 조사 중 가격 만족도 조사 항목의 점수

검사단계에서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수요기관 담당자가 입력한 가격 만족도

18

6

서비스 만족도

수요기관 만족도 조사 중 서비스 만족도 조사 항목의 점수

검사단계에서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수요기관 담당자가 입력한 서비스 만족도

6

종합 만족도

수요기관 만족도 조사 중 종합 만족도 조사 항목의 점수

검사단계에서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수요기관 담당자가 입력한 가격 만족도

6

서비스

납품 품목 비율

해당업체의 등록 품목수 대비 납품이 이루어진 품목수 비율

(납품이 이루어진 해당업체의 품목 수/해당업체가 등록한 품목 수) *100

%

16

8

조달품질신문고 처리 기간

수요기관의 하자조치 요구시점부터 조치까지 걸리는 평균 일수

하자조치 요구 후 경과 일수의 합/하자처리 요청 건 수(완결된 건 기준)

8

계약

이행

성실도

부정당업자

제재 기간

최근 1년 이내 부정당업자 제재여부 및 제재기간

부정당업제 재재 기간(일수)

20

10

쇼핑몰

거래정지기간

최근 1년 이내 다수공급자계약 관련 쇼핑몰 거래정지 여부 및 제재기간

쇼핑몰 거래정지 기간(일수)

10

 

1.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의 정의 및 배점

1) 평가기간 내에 조달청에서 인정하는 다수공급자계약 교육을 이수하거나 MAS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자의 평가기간 내의 재직을 증명하는 경우 2점 가점 부여 (다만, 총점은 100점을 넘을 수 없다)

 

2.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등급 간 점수구간 설정

○ 적용대상: 전체평가 및 평가항목, 평가지표

등급(색상)

표준 점수구간1), 2)

최우수(Blue)

90점 이상

우수(Green)

90점 미만 ~ 85점 이상

보통(Orange)

85점 미만 ~ 75점 이상

미흡(Red)

75점 미만

1) 필요시 전체평가, 평가항목, 평가지표별로 특성을 고려하여 등급간 점수구간을 달리 적용할 수 있다.

2) 필요시 평가단위별로 물품별 특성을 고려하여 등급간 점수구간을 달리 적용할 수 있다.

 

3. 조달청 MAS 계약이행실적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의 세부평가방법

평가

항목

평가지표

단위

분류

배점

지표

배점

세부평가방법(평점)

비고

납기

납기

준수율

%

25

13

13점: 100%

12점: 100% 미만 ~ 95% 이상

11점: 95% 미만 ~ 90% 이상

10점: 90% 미만 ~ 85% 이상

9점: 85% 미만 ~ 80% 이상

8점: 80% 미만 ~ 75% 이상

7점: 75% 미만 ~ 70% 이상

6점: 70% 미만 ~ 65% 이상

5점: 65% 미만 ~ 60% 이상

4점: 60% 미만 ~ 55% 이상

3점: 55% 미만 ~ 50% 이상

2점: 50% 미만 ~ 45% 이상

1점: 45% 미만 ~ 40% 이상

0점: 40% 미만

 

평균

납기지체일수

12

12점: 1일 이내

11점: 1일 초과 ~ 3일 이내

10점: 3일 초과 ~ 5일 이내

9점: 5일 초과 ~ 7일 이내

8점: 7일 초과 ~ 9일 이내

7점: 9일 초과 ~ 11일 이내

6점: 11일 초과 ~ 13일 이내

5점: 13일 초과 ~ 15일 이내

4점: 15일 초과 ~ 17일 이내

3점: 17일 초과 ~ 20일 이내

2점: 20일 초과 ~ 25일 이내

1점: 25일 초과 ~ 30일 이내

0점: 30일 초과

 

품질

조달품질신문고 하자처리 요청건수

21

9

9.0점: 0건

7.0점: 2건 이내 ~ 0건 초과

5.0점: 4건 이내 ~ 2건 초과

3.0점: 6건 이내 ~ 4건 초과

1.0점: 8건 이내 ~ 6건 초과

0점 : 8건 초과

※완결된 건만 반영

품질 만족도

12

12.0점: 95점 이상

9.0점: 95점 미만 ~ 90점 이상

7.0점: 90점 미만 ~ 85점 이상

6.0점: 85점 미만 ~ 80점 이상

5.5점: 80점 미만 ~ 75점 이상

5.0점: 75점 미만 ~ 70점 이상

4.0점: 70점 미만 ~ 65점 이상

3.0점: 65점 미만 ~ 60점 이상

2.0점: 60점 미만 ~ 55점 이상

1.0점: 55점 미만 ~ 50점 이상

0.0점: 50점 미만

평가건수

2건 미만시

기본점수

7점 부여

수요

기관

만족도

가격 만족도

18

6

6.0점: 95점 이상

4.5점: 95점 미만 ~ 90점 이상

3.5점: 90점 미만 ~ 85점 이상

3.0점: 85점 미만 ~ 80점 이상

2.7점: 80점 미만 ~ 75점 이상

2.5점: 75점 미만 ~ 70점 이상

2.0점: 70점 미만 ~ 65점 이상

1.5점: 65점 미만 ~ 60점 이상

1.0점: 60점 미만 ~ 55점 이상

0.5점: 55점 미만 ~ 50점 이상

0.0점: 50점 미만

평가건수

2건 미만시

기본점수

4.5점 부여

서비스 만족도

 

 

6

6.0점: 95점 이상

4.5점: 95점 미만 ~ 90점 이상

3.5점: 90점 미만 ~ 85점 이상

3.0점: 85점 미만 ~ 80점 이상

2.7점: 80점 미만 ~ 75점 이상

2.5점: 75점 미만 ~ 70점 이상

2.0점: 70점 미만 ~ 65점 이상

1.5점: 65점 미만 ~ 60점 이상

1.0점: 60점 미만 ~ 55점 이상

0.5점: 55점 미만 ~ 50점 이상

0.0점: 50점 미만

평가건수

2건 미만시

기본점수

4.5점 부여

종합

만족도

6

6.0점: 95점 이상

4.5점: 95점 미만 ~ 90점 이상

3.5점: 90점 미만 ~ 85점 이상

3.0점: 85점 미만 ~ 80점 이상

2.7점: 80점 미만 ~ 75점 이상

2.5점: 75점 미만 ~ 70점 이상

2.0점: 70점 미만 ~ 65점 이상

1.5점: 65점 미만 ~ 60점 이상

1.0점: 60점 미만 ~ 55점 이상

0.5점: 55점 미만 ~ 50점 이상

0.0점: 50점 미만

평가건수

2건 미만시

기본점수

4.5점 부여

서비스

납품

품목

비율

%

16

8

8점: 100% ~ 85% 이상

7점: 85% 미만 ~ 70% 이상

6점: 70% 미만 ~ 55% 이상

5점: 55% 미만 ~ 40% 이상

4점: 40% 미만 ~ 25% 이상

3점: 25% 미만 ~ 10% 이상

2점: 10% 미만

※기본점수:

2점 부여

조달품질

신문고 처리 기간

8

8점: 3일 이내

7점: 3일 초과 ~ 6일 이내

6점: 6일 초과 ~ 9일 이내

5점: 9일 초과 ~ 12일 이내

4점: 12일 초과 ~ 15일 이내

3점: 15일 초과 ~ 18일 이내

2점: 18일 초과 ~ 21일 이내

1점: 21일 초과 ~ 24일 이내

0점: 24일 초과

※완결된 건만 반영

 

※해당실적이 없는 경우,

만점처리

계약

이행

성실도

부정당업자

제재 기간

20

10

10점: 해당없음

9점: 30일 이하

8점: 30일 초과~60일 이하

7점: 60일 초과~90일 이하

6점: 90일 초과~120일 이하

5점: 120일 초과~150일 이하

4점: 150일 초과~180일 이하

3점: 180일 초과~210일 이하

2점: 210일 초과~240일 이하

1점: 240일 초과~270일 이하

0점: 270일 초과

 

쇼핑몰

거래정지기간

10

10점: 해당없음

9점: 30일 이하

8점: 30일 초과~60일 이하

7점: 60일 초과~90일 이하

6점: 90일 초과~120일 이하

5점: 120일 초과~150일 이하

4점: 150일 초과~180일 이하

3점: 180일 초과~210일 이하

2점: 210일 초과~240일 이하

1점: 240일 초과~270일 이하

0점: 270일 초과

※부정당업자 제재를 사유로 거래정지를 받은 경우 중복감점하지 않음

 

1) 계약이행실적 평가데이터 추출기준

① 납기, 품질, 수요기관 만족도, 서비스, 계약이행성실도: 평가전월로부터 최근 1년 실적

② <삭 제>

2) 계약이행실적 평점처리

- 평점 산출에서 비율(백분율) 산출결과 소수점 이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처리

 

 

한마음경영연구원은 각 분야 전문가 시스템을 구축하여

최소의 비용으로 최선의 기업 지도로 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.

1. 나라장터 쇼핑몰(다수공급자제도/조달우수)등록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

2. 벤처, 이노비즈 인증으로 자금확보, 세금감면 등의 각종 혜택

3. 정책지원, 국가연구개발(R&D)사업으로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

4. ISO9001,14001인증으로 기업 신뢰도 향상과 품질경영시스템의 구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