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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S/나라장터

조달청 콜센터 사용 방법, 원콜 상담서비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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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달청 콜센터 사용 방법, 원콜 상담서비스

 

정부조달콜센터는 조달청 전자조달국 조달등록팀 안에 설치된 조직으로서 2002년에 개소하여 2004년부터 조달청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콜센터 상담사들은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방법과 조달업무(물품, 용역, 시설공사)에 대하여 One-stop 상담을 하고있으나 입찰공고·계약관련 사항 및 각종 제도·규정 등 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합니다.

 

2015년 11월 2일 부터는 중기청을 비롯한 중소기업 지원 관련 7개* 부처가 협력, 데이터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제 중소기업은 어느 한 곳에만 전화하면 원하는 상담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'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'를 제공합니다.

* 산업부(1380 FTA콜센터, 1381 인증표준콜센터), 미래부(1379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), 고용노동부(1350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), 금융위(1397 서민금융다모아콜센터), 조달청(1588-0800 정부조달콜센터), 특허청(1544-8080 특허고객상담센터)

 

 

 

1.조달청 콜센터 조달 콜센터 전화상담

 

지역번호 없이 1588-0800 (전국 시내전화요금)

월-금요일 09:00-18:00 까지 운영 (점심시간은 3교대 근무로 지연 가능)

안내멘트에 따라 공공기관/조달업체는 모두 사업자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우물정자(#)를 누릅니다.

잠시 기다리시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며 문의사항을 말씀하시면 됩니다.

전화 상담은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문의/답변에 대한 관리로 이전에 문의한 내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2. 조달청 콜센터 인터넷 문의

G2B 사이트(http://www.g2b.go.kr) => e고객센터 => 조달청콜센터

24시간 문의 접수 가능 / 언제 어디서나 문의 및 답변자료 조회 가능합니다.

주요 기능

자동응답

서비스

자연어 질의 문장을 입력하시면 답변과 유사한 FAQ 자료를 찾아 줍니다.

FAQ

빈번하게 문의되는 내역에 대하여 분야별로 답변을 정리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Q&A

메일문의

상담원에게 G2B 시스템을 사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문제점 또는 궁금한 사항을 Q&A,메일

문의로 상담원이 직접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.

문의에 대한 답변을 검색하려면 자동응답서비스와 FAQ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
문의를 G2B 사이트에 공개하여 답변을 듣고자 한다면 Q&A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
※ Q&A 에 문의를 등록 시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상담원의 답변에 대한 정보를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.

상담원과 1:1의 답변서비스를 받고자 할 때는 메일문의, 전화상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
 

한마음경영연구원은 각 분야 전문가 시스템을 구축하여

최소의 비용으로 최선의 기업 지도로 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.

1. 나라장터 쇼핑몰(다수공급자제도/조달우수)등록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

2. 벤처, 이노비즈 인증으로 자금확보, 세금감면 등의 각종 혜택

3. 정책지원, 국가연구개발(R&D)사업으로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

4. ISO9001,14001인증으로 기업 신뢰도 향상과 품질경영시스템의 구축